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삼성여자고등학교

검색열기

함께 여는 미래, 행복 제주교육

국제화교과특성화

메인페이지 국제화교과특성화 국제화교과특성화과정 활동게시판 - 삼성여자고등학교-시라유리학원고등학교 문화교류 활동 신문 기사


RSS 새창 열기

활동게시판

  • 작성자강서윤
  • 작성일2021-12-21
  • 조회수104

제목삼성여자고등학교-시라유리학원고등학교 문화교류 활동 신문 기사

삼성여자고등학교-시라유리학원고등학교 문화교류 활동 신문 기사_사진_1

20211120()에 있던 홋카이도 하코다테 시라유리학원 고등학교와의 화상 교류 프로그램(문화교류)과 관련하여 일본학교 신문에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삼성여고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응원합니다.


(신문기사 내용)

한일 양국 여자 고등학교 우호 돈독히 하다.

시라유리삼성온라인으로 교류


하코다테 시라유리학원고등학교는 20일 한국 제주도에 있는 삼성여자고등학교와 웹 회의 앱을 통해 교류를 했다. 화면 너머로 일본어와 한국어로 언어를 주고받으며 우호를 다졌다. 삼성여자고등학교에서는, 2학년 제2외국어 과목에서 약 절반의 학생이 일본어를 선택해, 주 2시간 일본어를 학습. 교과 외 활동으로 일본 문화 수업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으로부터 국제화교과특성화학교로 지정되어 자매결연 학교가 될 일본의 학교를 찾고 있으며, 주제주일본국총영사관을 통해 교류신청이 있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대면교류가 어려워지자 웹 회의 앱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교류를 기획. 하코다테 시라유리학원고등학교로부터는 종합진학코스의 캐리어 교육 프로그램으로 '한국 문화'를 배우고 있는 3학년 25명이 참가했다. 시라유리 학생은 한국어, 삼성여고 학생은 일본어로 자기소개를 하고, 양교의 학교 소개 동영상을 시청. 질의응답을 통해 양국의 음식과 음악, 공부 등에 대해 웃는 얼굴로 이야기를 나눴다. 石山美友(17) 씨는 “내 한국어가 통해서 기뻤다. 다들 일본어를 너무 잘해서 한국어를 더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